머슬펌프 오토 만들다 머리 다 빠졌습니다 (리얼 개발후기)

안녕하세요, GD입니다.어느새 머슬펌프 오토 펀딩 오픈이 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여러분들을 곧 만날 생각을 하니 담당자도 마음이 Shaking 합니다. 오늘은 결코 쉽지 않았던 GD 머슬펌프 오토의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와GD라는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했고, 어떤 길을 걸어오고 있는지 여러분과 나누어보고자합니다. 가스 스프링을 완력기에? 최초의 가스 완력기2020년 GD 머슬펌프는 코일스프링이 아닌 가스 스프링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로 세상에 첫 선을 보인 기구입니다. 자동차 트렁크에 흔히 사용되는 가스 스프링 아시죠?가스 스프링의 특성상 반발력이 작동거리에 따라 일정하고, 부드럽게 작동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래서 이러한 장점을 완력기에 적용 해보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에서 출발 하게 되었습니다.위 도면은 최초의 가스 스프링 완력기의 모태가 된 디자인 입니다.이때만 해도 가스 쇼바를 두 개 장착하는 구조가 아닌, 한 개만 장착하는 구조로 디자인이 되었었죠.이러한 초창기 형태가 개발된 시점이 2007년 이었습니다.당시에는 전 세계 어디에도 가스 스프링을 완력기에 장착한 사례가 전혀 없었습니다. 아이디어와 발상이 획기적이었지만 아직 상품화를 할 정도로 완성된 제품은 아니었습니다.그래서 기술에 대한 원천 특허를 한국, 중국 등에 등록 해놓은 상태로 상품화를 위해 조금 더 연구 개발에 몰두하였습니다. 13년 후, 가스 스프링을 활용한 강도 조절 완력기GD 머슬펌프 탄생가스 스프링을 적용 시킨것 까진 좋은데, 누구에게나 맞게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튼튼하고 안전하면서,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하도록. 제품 답게 만드는 과정까지 꽤나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대표이사가 직접 솔리드 웍스 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해 모든 부품을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 합니다. 가스 스프링을 장착한 최초의 조절 완력기, GD 머슬펌프 특허 설계도면 위 제품이 바로 최초의 머슬펌프입니다.기존 완력기와 비교했을 때 가스 스프링이 주렁주렁 달려있어 조잡해 보이지도 않으면서, 가스 스프링 단 2개 만으로도 15~40kg까지 넓은 강도 범위로 조절 되게끔 설계 되었습니다. 드디어 제품 다운 제품을 만들었지만 여전히 너무 큰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강도가 조절되는 완력기인데 강도 조절 방법이 번거롭다는 점이였습니다.하지만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기존 완력기에 비해 훨씬 튼튼하고, 스프링이 튕겨 나갈 걱정 없이 안전하며, 디자인도 심플하다는 큰 장점이 있었기 때문에 서포터 여러분의 열열한 지지를 받고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초도물량 500대, 5일 만에 완펀3차 마지막 앵콜펀딩 1억 펀딩 달성! 처음에 준비했던 물량은 단 500대 였습니다.와디즈 펀딩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500대를 한 1년 정도 열심히 팔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좋아해주실 줄 상상도 하지 못했죠!🤭 수도 없는 앵콜 요청에 두 차례 앵콜을 더 진행했고, 높은 만족도를 기반으로 마지막 펀딩에는 꿈에 그리던 🥳 1억 펀딩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펀딩에도 불구하고 조절방식에 대한 불편함은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였습니다.😢펀딩 성공 이후, 다양한 조절 방식들을 다시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간단해 보이는 아이디어라도 제기능을 하도록 설계하고 만드는 일은 고도의 집중과 몰입을 요하는 일입니다.하지만 작은 브랜드이다보니, 대표자가 직접 연구 개발 뿐만 아니라 조립, 포장, 생산 등 수 많은 일들을 함께 해야 했습니다.그래서 개발 과정이 더디고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아래와 같이 머슬펌프 머리 부분 레버를 제끼고, 손잡이를 벌린 뒤 스프링 위치를 옮기고 다시 레버를 닫아주는 방식을 고안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제품을 만들어 테스트 해보니 조절 과정이 생각보다 그리 간편하지는 않았습니다.너트를 조였다 풀었다 하는 과정은 생략되었지만 레버를 열고, 손잡이를 열고, 가스 스프링을 옮기고, 다시 레버를 닫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조절이 가능해서 이 역시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다시 새로운 방식으로 설계 해보고 시제품을 만들고를 반복 했습니다. 이렇게 해볼까.... 다양한 방식으로 설계 해보고, 테스트를 했지만 딱 마음에 드는 구조가 나오지 않았습니다.이렇게 몇 개월간 머리 빠지며 연구를 하던 중, 불행 중 다행(?)인 사건이 발생합니다.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접촉!대표이사 14일간 강제 격리 코로나가 한창 기승을 부리던 그 때, 회사를 방문한 거래처 대표님이 코로나 확진이라는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는 방역정책이 매우 철저했던 시절이라 음성 판정이더라도 밀접 접촉자는 반드시 2주간 격리를 했어야 했습니다.마주 앉아 미팅을 했던 대표님은 음성 판정에도 불구하고, 14일간 강제 격리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강제 격리 기간이 기회다!잡무 없이 24시간 두뇌 풀가동 연구 2주간 강제 칩거생활을 시작하게 된 대표님. 다양한 잡무들과 방해 요인 없이 컴퓨터 한대 놓여 있는 서재에 갇혀 반 강제로(?) 조절방법에 대한 연구 개발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밤낮 없이 연구에 몰두한 끝에,새롭고도 간편한 조절 방식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가스 스프링이 고정될 수 있는 조절부를 만들고, 그 조절부가 톱니 구조의 몸체에 고정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톱니에 맞물리는 레버는 안쪽의 작은 스프링이 밀고 있기 때문에 저절로 풀리지 않고 톱니에 고정되게 됩니다. 그리고 레버를 재끼면 조절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3초만에 조절할 수 있는 방식을 개발 하였습니다. 다음 스텝. 적절한 도장을 찾아라!그 다음, 머슬펌프 몸체 도장이 너무 쉽게 스크래치가 생기고 벗겨진다는 의견이 있어 이 부분도 개선을 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 했습니다. 도장 표면의 무늬, 입자의 크기, 작동이 원활하게 가능한 도장의 두께, 스크래치가 나도 잘 보이지 않는지 여부 등을 테스트 하여 지금의 머슬펌프 오토에 사용될 도장을 골랐습니다.수 많은 샘플과 버려지는 철판에 마음이 아팠지만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과정 이였습니다.이러한 과정을 통해 서포터 여러분께서 지적 해주셨던 대부분의 단점들을 보완한 GD 머슬펌프 오토를 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GD는 지난 20년 동안 '어렵게' 제품을 만들어 왔습니다.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이 쉬우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복잡하고 불편한 제품이 만들어집니다.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제품이 만들어집니다.쉬운 길을 찾다보면 누군가 애써 개발한 아이디어를 훔치고 싶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GD는 제품을 만들 때 어렵고, 힘들게 개발합니다.대신 사용자 입장에서 더 간편하고 실용적인 제품이 만들어집니다.개발 과정이 힘든만큼 구조는 단순해지고, 부품은 최소화 됩니다.생산 공정도 간단해지기 때문에 작업자가 일을 하기 수월해집니다.그러면 불량률이 낮아지고, 제품을 오래 사용해도 잔 고장이 덜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GD는 이러한 제품개발에 대한 철학을 바탕으로 항상 혁신적이면서도 소비자 입장에서 유용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해왔습니다. 감사하게도 와디즈에서 GD의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주었습니다.머슬펌프 1단계를 아무렇지 않게 푸쉬 하던 괴력의 담당자가 자세한 펀딩썰을 풀어드리니 영상도 한번 살펴보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 속 괴력의 담당자 등판 조금은 긴~~~~~ 비하인드 스토리를 가져와 보았는데 어떠셨나요?☺️GD라는 브랜드를 접해보신 분도 있을것 같고, 이번에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이번 소식을 통해 GD가 어떤 브랜드인지 여러분께 좀 더 와닿는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5월 23일 오후 5시이렇게 치열하게 개발된 GD 머슬펌프 오토 펀딩절대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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